"문맹의 한을 82세에 풀었습니다"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졸업식 개최

기사입력 2025.02.28 16:0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최고령 졸업생 82세 마춘자 어르신 포함 11명 전원 중등과정 진학 예정
    배움의 기회 놓친 성인들 위한 학력인정 과정으로 새 출발 지원
    세종평생교육학습관,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과정 졸업식 개최2.jpg
    28일 평생교육학습관에서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과정을 이수한 졸업생들이 졸업식에 참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송정순, 이하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2월 28일 평생교육학습관 1층 다목적강당에서 초등학력인정 성인문해교육 과정 졸업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학습자와 가족, 내빈 등 60여 명이 참석해 졸업생들의 배움과 도전을 축하했다.


    졸업식은 학력 인정서 수여, 졸업생 대표 소감 발표, 시화 전시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배움의 기회를 놓쳤던 성인 학습자들이 용기를 내어 학업을 마친 것을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졸업생 중 최고령자인 1943년생(만 82세) 마춘자 학습자는 “배우지 못한 한을 이제야 풀게 되었다”며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졸업 소감을 밝혔다.


    졸업생 11명 전원은 배움의 끈을 놓지 않기 위해 올해 세종평생교육학습관에서 운영하는 중등 대비반 성인문해교실에 진학해 학업을 이어갈 예정이다.


    졸업식에 참석한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조금 늦은 나이에 배움을 시작하셨지만, 이번 졸업식이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임을 잊지 마시고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시길 바란다”며 “새로운 꿈을 이루는 한 해가 되기를 응원한다”고 전했다.


    한편, 세종평생교육학습관은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을 위한 성인문해교육 과정(일반문해반, 중등대비반)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평생학습부(044-410-1433)를 통해 가능하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