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5.16 17:03
Today : 2025.05.19 (월)
가락유치원(원장 허성숙)은 ‘가족’을 주제로 학부모 참여 수업과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고,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가족이 최고야!’를 주제로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수업에 참여하며 유치원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 수업은 연령별 특성을 고려해 각 교실에서 진행됐다.
3세 반은 『아빠랑 함께 피자놀이』 동화를 감상한 뒤, 학부모와 함께 신체 표현 놀이로 피자 토핑이 되어보는 활동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간을 가졌다.
4세 반은 ‘가족의 덕목’을 주제로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동화를 감상한 후, 화장품 만들기와 손 마사지 활동으로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웠다.
5세 반은 『위대한 가족』 그림책을 활용해 가족의 화합 비법을 나누고, 자신만의 가족 이야기와 가치를 담은 액자를 꾸미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다.
학부모 참여 수업 후에는 유치원 강당에서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을 바탕으로 한 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 공연이 펼쳐졌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웃고 감동하며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고, 공연은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유치원 광장과 놀이터에는 유아들의 사진과 작품이 전시되어 학부모가 자녀의 성장을 함께 확인하고, 다과를 나누며 교류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참여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수업과 공연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유치원의 교육 철학도 더 깊이 이해하게 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이 주최한 ‘제16회 충남과학창의축전’ 개막식에서 참석자들이 “푸른 우리, 초록 지구, 더 나은 미래”라는 주제 문구를 들고 과학교육의 미래 비...
충남교육청 김지철 교육감과 간부 공무원들이 국립 5·18민주묘지를 참배하며 5·18민주화운동 희생자들의 넋을 기리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
5월 15일, ‘전국 수학구조물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두루고등학교 학생들이 양천구청장과 함께 최우수상(상금 80만 원)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승의 날을 맞아 연서초 학부모회가 교직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손수 카네이션을 정성스럽게 제작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