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5.07.03 15:17
Today : 2025.07.04 (금)
가락유치원(원장 허성숙)은 ‘가족’을 주제로 학부모 참여 수업과 어린이날 행사를 개최하고, 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행사는 ‘우리 가족이 최고야!’를 주제로 유아와 보호자가 함께 수업에 참여하며 유치원 생활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참여 수업은 연령별 특성을 고려해 각 교실에서 진행됐다.
3세 반은 『아빠랑 함께 피자놀이』 동화를 감상한 뒤, 학부모와 함께 신체 표현 놀이로 피자 토핑이 되어보는 활동을 통해 상상력을 자극하는 시간을 가졌다.
4세 반은 ‘가족의 덕목’을 주제로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동화를 감상한 후, 화장품 만들기와 손 마사지 활동으로 가족 간의 유대감을 키웠다.
5세 반은 『위대한 가족』 그림책을 활용해 가족의 화합 비법을 나누고, 자신만의 가족 이야기와 가치를 담은 액자를 꾸미며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을 보냈다.
학부모 참여 수업 후에는 유치원 강당에서 앤서니 브라운의 그림책을 바탕으로 한 뮤지컬 <우리 아빠가 최고야> 공연이 펼쳐졌다. 부모와 자녀가 함께 웃고 감동하며 공감대를 나누는 시간이 되었고, 공연은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유치원 광장과 놀이터에는 유아들의 사진과 작품이 전시되어 학부모가 자녀의 성장을 함께 확인하고, 다과를 나누며 교류하는 공간도 마련됐다.
참여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수업과 공연을 경험할 수 있어 매우 뜻깊었다”며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유치원의 교육 철학도 더 깊이 이해하게 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계좌번호 복사하기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3일 충남교육청교육연수원(공주) 대강당에서 도내 학교장과 담당 부장교사, 교육지원청 담당과장, 팀장 등 1,468명을 대상으로 ...
세종교육연대와 전교조세종지부가 공동 주관하는 포럼이 7월 2일 소담동 복합커뮤니티 다목적홀에서 개최됐다. 세종교육연대와 전교조세...
민정 의원은 2일 오전 11시 20분 국회 본청 앞 계단에서 학교급식노동자들과 함께 해당 법 발의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
전교조 세종지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세종지부(지부장 이상미)가 세종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 출범 1주년 성과 발표에 대해 "실적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