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드이발소' 캐릭터가 함께하는 결핵퇴치 희망메시지

기사입력 2024.12.18 17:0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세종교육청,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에 100만원 성금 전달...
    2024 크리스마스 씰 수령
     
    ‘결핵 없는 세상,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기 위한 따뜻한 나눔과 희망의 동행 사진.jpg
    2024년 크리스마스 씰 사진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과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는 12월 18일 세종시교육청 접견실에서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을 열고 결핵퇴치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교진 교육감과 남상현 대한결핵협회 대전세종충남지부 회장, 오근영 본부장을 포함한 관계자 8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대한결핵협회는 세종시교육청에 크리스마스 씰을 증정했고, 세종시교육청은 결핵퇴치 성금 1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는 본청, 직속기관, 각급 학교가 함께 참여했으며, 모금된 금액은 결핵검진 사업, 학생 결핵환자 지원, 결핵 인식개선 홍보 등 다양한 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OECD 국가 중 결핵 발생률 1위라는 오명을 벗어나기 위해 모두가 노력하고 있다”며, “우리 교육청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에 적극 동참해 결핵 없는 세상, 호흡기 감염병으로부터 자유로운 세상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4년 크리스마스 씰 디자인은 온 국민이 사랑하는 애니메이션 ‘브레드이발소’를 배경으로 제작됐다. 브레드, 윌크, 초코 등 인기 캐릭터가 등장하는 이번 씰은 제55회 국제항결핵연맹 크리스마스 씰 경연에서 1위를 차지한 작품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이 모금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이번 행사와 모금활동을 통해 세종시교육청은 지역사회와 연대하며 결핵퇴치와 건강한 사회 조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