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14일 다문화가족 108명 초청 '문화가 있는 날' 개최

기사입력 2024.12.12 15:3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애니메이션 '모아나2' 관람과 그림책·스티커북 나눔 이벤트
    가족 간 소통·화합 도모... 한글 학습 돕는 교육자료도 제공


    세종교육청전경.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세종특별자치시가족센터(센터장 하미용, 이하 세종시가족센터)와 함께 12월 14일, 세종시 관내 영화관에서 다문화가족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다문화가족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들에게 예술적 감수성을 높이는 경험을 제공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며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시교육청과 세종시가족센터는 세종시에 거주하는 다문화 가정의 학생과 보호자 108명을 초청하여 영화 관람의 특별한 시간을 준비했다. 이번에 관람할 영화는 애니메이션 작품 ‘모아나2’로,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가족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행사에 참석한 다문화가족을 위해 영화와 관련된 그림책과 스티커 학습책(스티커북)을 선물로 준비했다. 그림책은 가족들이 함께 관람한 영화를 다시 떠올리며 대화를 나누고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도구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글 학습을 돕는 스티커 학습책은 자녀들이 한국어 학습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학습 능력을 키우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문화 행사는 다문화가족들이 함께 어울리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귀중한 자리다”라며, “참석한 모든 분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소중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족을 위한 다양한 문화 체험 행사와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들이 지역사회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소통과 화합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에듀몰 수익팝업.png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