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연극협회 19일 창립…한국연극협회 18번째 지회 출범

기사입력 2025.12.11 09:1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서 창립총회…준비위원장 위기훈
    "공연예술 뿌리 내리는 출발점…예술가·시민·행정 함께하는 환경 만들 것"


    화면 캡처 2025-12-11 091556.jpg
    세종시연극협회 창립총회 초대장

     

    세종특별자치시 공연예술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세종시연극협회((사)한국연극협회 세종지회)가 오는 19일 오후 4시 세종특별자치시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창립총회를 개최한다.


    세종시연극협회는 연극·공연·무대예술 분야의 세종시 예술인들이 뜻을 모아 창립한 단체로, 세종시 공연예술의 활성화와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연극교육 기반 조성을 목표로 출범했다.


    특히 세종시연극협회는 사단법인 한국연극협회의 공식 지회로 인준을 앞두고 있으며, 전국 18번째 지회로 합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세종시는 전국 연극 네트워크와 본격적으로 연결되며, 세종시 공연예술의 위상 또한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그동안 세종시는 행정중심복합도시로서 급격한 성장을 이뤄왔지만, 상대적으로 기초 공연예술 인프라는 부족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세종시연극협회는 이러한 한계를 넘어 시민과 함께 호흡하는 공연예술 도시를 만들기 위해 정기 공연 제작, 시민 참여형 연극 프로그램, 청소년 연극 교육, 세종시 축제 연계 공연 콘텐츠 개발 등 다양한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시연극협회 준비위원회 위원장 위기훈은 "이번 창립은 단순한 단체 출범을 넘어, 세종시 공연예술의 뿌리를 내리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예술가와 시민, 행정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공연예술 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창립총회는 세종특별자치시와 세종시문화관광재단, 문화예술 관계자와 시민들이 함께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