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이 앞장서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다” 세종 보람초, 교육공동체와 교통안전 캠페인 실시

기사입력 2025.11.26 15:2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학생·학부모·지역사회가 함께한 교통안전 실천 캠페인, 안전문화 조성에 기여

    보람초등학교, 교육공동체와 함께‘안전한 등굣길’ 함께 만들어요1.jpg
    11월 26일 아침, 보람초등학교 앞 사거리에서 교육공동체가 함께 ‘안전한 등굣길 만들기’ 홍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보람초등학교(교장 이성은)는 2025년 11월 26일 아침, 학교 앞 사거리에서 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세종시 교육안전위원회 유인호 의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교통안전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학생들의 안전한 등굣길을 조성하고 교통안전 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이들은 ▲무단횡단 금지 ▲횡단보도 앞 일시 정지 ▲학교 앞 불법 주정차 자제 등 보행자와 운전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교통안전 수칙을 홍보했다.


    특히 학생회가 주도적으로 캠페인에 참여해 또래 친구들에게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알리는 활동을 펼쳤다. 캠페인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교통안전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 스스로가 안전한 등굣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부모들도 이번 캠페인에 큰 의미를 두었다. 한 학부모는 “운전자들이 학교 주변에서는 꼭 속도를 줄이고, 학생들도 보행 규칙을 잘 지켜 서로 배려하는 교통문화가 자리 잡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현장을 찾아 참가자들을 격려한 유인호 세종시의원은 “안전한 교통문화는 시민의 자발적인 참여가 뒷받침돼야 가능하다”며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성은 보람초 교장은 “이번 캠페인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공유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교통안전 문화를 정착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