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수업, 교사부터 바뀐다” 세종학교지원본부, 교육용 스마트기기 사용자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5.11.24 18:43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운영체제별 실습 중심 교육으로 스마트기기 활용 역량 강화

    세종학교지원본부, 교육용 스마트기기 사용자 교육 실시 웨일북_교육.jpg
    2025년 11월 21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열린 스마트기기 사용자 교육에서 교사들이 웨일북 활용법을 실습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는 11월 18일과 21일 양일간 가락초등학교와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각급 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교육용 스마트기기 사용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2025년 학교 교육용 스마트기기 보급 완료에 따라, 교사들이 각종 스마트기기를 수업에 능동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 단말기 도입 이후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고, 교사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교육에는 각 운영체제 제조사 및 보급사 전문가가 강사로 참여했으며, ▲스마트 단말관리시스템(MDM) 사용법 ▲기본 응용프로그램 활용법 등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웨일북, 안드로이드, iPadOS, 크롬 등 운영체제별로 반을 나누어 실습이 진행되었으며, 참가자들은 각자의 스마트기기를 지참해 실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기술을 직접 체험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사용자 교육을 통해 1인 1 스마트기기 환경의 안정적 운영을 뒷받침하고 있으며, 앞으로 스마트기기를 기반으로 한 학생 맞춤형 학습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미자 본부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교사의 기기 활용 능력이 향상돼 학생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디지털 학습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AI 기반 맞춤형 수업과 교실 수업 혁신에 기여하는 지원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