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의 세계로 로그인” 아름중학교, 학부모 역할 학교 운영

기사입력 2025.10.30 17:5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사춘기 자녀의 디지털 소통·정서 이해 돕는 5주 교육… 전문가 강연으로 실질적 육아 해법 제시

    아름중학교, ‘학부모 역할 학교’ 개강.jpg
    10월 14일 아름중학교에서 열린 ‘학부모 역할 학교’ 첫 강의에서 강사가 디지털 시대 자녀 이해를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아름중학교(교장 김민영)는 지난 10월 14일부터 11월 11일까지 매주 화요일, 본교 2캠퍼스 시청각실에서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 ‘우리 아이의 세계로 로그인’을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기의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 속 자녀의 삶과 감정을 이해하고, 건강한 소통을 바탕으로 자녀의 성장과 학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학부모 역할 학교’라는 이름으로 운영되는 이 교육은 총 5회에 걸쳐 ▲SNS를 통한 자녀 세계 이해 ▲사춘기 자녀와 통하는 대화법 ▲게임 과몰입과 가정 내 코칭 전략 ▲가정에서의 성교육 실천 ▲외동자녀의 특성 이해 및 성장 전략 등 현실적이고 필요한 주제들로 구성됐다.


    각 강좌는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강의에 나서, 부모가 자녀의 관심사를 학습 동기로 전환하고, 정서적 안정 지원을 통해 학업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자녀 교육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김민영 교장은 “이번 학부모 교육은 자녀를 더 깊이 이해하고, 학교와 함께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학부모와 학교가 함께 성장하며 학생들의 바른 성장을 지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