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를 위한 맞춤형 상담” 세종시, 중3 대상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 운영

기사입력 2025.09.15 23:3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진로·진학 불안 해소… 학교 밖 청소년도 포함한 확대 상담 추진


    세종교육청진로교육원.png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

     

    세종시교육청 진로교육원이 10월부터 중학교 3학년 재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모두를 위한’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상담은 진로교육원이 추진 중인 2025년 진로·진학 통합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진로 선택과 고교 진학을 앞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학교에 다니는 학생뿐 아니라 고등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교 밖 청소년까지 대상으로 포함해 상담의 범위를 넓힌 것이 특징이다. 참가자들은 고등학교 교육과정, 고교학점제, 학교생활 안내 등 실질적 진학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상담은 세종 대입지원단 소속 교사 2인이 한 팀을 이루어 진행되며, 고등학교 적응은 물론 대입 전형과 관련한 정보까지 폭넓게 안내한다. 상담은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9시 20분까지 운영되며, 진로교육원 누리집 방문상담 신청 달력에서 가능한 날짜를 확인할 수 있다.


    신청은 9월 15일(월) 오후 2시부터 진로교육원 누리집(https://jinro.sje.go.kr)을 통해 1인당 1회만 가능하며, 참여자는 사전 진로심리검사 및 직업흥미검사(커리어넷 제공)를 완료하면 보다 심층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민식 진로교육원장은 “고입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들이 느낄 불안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라며, “학생들이 자신감 있게 고등학교 생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진로교육원 누리집 팝업창 또는 진학지원부 진학협력 담당(☎044-903-874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