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이 만든 값진 결실” 세종여고, 전국상업경진대회서 동상 2개 수상

기사입력 2025.09.15 23:1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전국 상업 특성화고 실력 겨루는 무대에서 두각… 세종시 유일 상업계열 고교의 성과

    세종여고, 전국상업경진대회 동상 수상.jpg
    9월 3일 경주시에서 열린 ‘2025년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참가한 세종세종여고 학생들이 대회장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여자고등학교(교장 이경훈, 이하 세종여고) 특성화계열(경영사무과, e-비즈니스과) 학생들이 ‘2025년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서 동상 2개를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학생 개개인의 노력과 학교의 체계적인 맞춤형 교육이 이룬 의미 있는 결실로 평가된다.


    지난 9월 3일 경주시에서 열린 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한 세종여고 학생 6명 중, 경영사무과 2학년 정수빈 학생이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부문에서, e-비즈니스과 3학년 황현지 학생이 ‘사무행정’ 부문에서 각각 동상을 차지했다.


    전국상업경진대회는 상업계열 특성화고 학생들의 역량을 겨루는 전국 규모의 대회로, 세종여고의 수상은 학생들의 기량뿐 아니라 학교의 전문 직업 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성과로 이어졌다.


    세종시 내 유일하게 상업계열 학과를 운영하는 세종여고는 학생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정과 프로젝트 중심 수업, 방과 후 및 주말 집중 지도를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대회 수상이라는 실질적인 결과로 나타난 것이다.


    이경훈 교장은 “학생과 교사가 함께 쏟은 열정이 결실을 맺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전문 직업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수상자 정수빈 학생은 “꾸준한 노력이 결국 결과로 이어진다는 걸 체감했다”고 말했으며, 황현지 학생은 “이번 경험이 큰 자신감이 되었고, 취업 준비에도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이라며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