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 안전 지킨다” 세종학교지원본부, 통학버스 안전점검 본격 실시

기사입력 2025.09.11 14:3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9월 12일부터 경찰청·교통안전공단 등과 합동 점검…관내 통학차량 57대 전수 점검 예정

    세종교육청2.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는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 환경을 조성하고 차량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9월 12일부터 관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첫날인 12일에는 세종경찰청,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관계기관과 함께 쌍류초, 연서초 어린이 통학버스를 대상으로 합동 점검이 이뤄진다. 점검 항목은 ▲통학버스 등록 신고 여부 ▲보호표지 및 보험가입 상태 ▲정지표시장치·안전띠·표시등·하차확인장치 등 주요 안전 장치의 정상 작동 여부 등이다.


    이어 9월 15일부터 25일까지는 학교지원본부 자체 점검반이 관내 유치원, 초·중·고, 특수학교에 운행 중인 총 57대의 통학차량에 대한 전수 점검을 진행한다. 현장에서 발견되는 미비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이미자 본부장은 “학생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철저한 현장 점검을 통해 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겠다”며 “점검 이후에도 지속적인 관리·감독 체계를 강화해 재발을 막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학교지원본부는 이번 점검을 통해 학부모와 학생이 신뢰할 수 있는 통학 환경을 구축하는 한편, 향후에도 경찰청 등 관계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통학 안전 강화에 지속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