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현업업무종사자 대상 하반기 맞춤형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

기사입력 2025.08.13 15:1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안전의식 강화·건강관리·현장 안전사고 예방까지… 총 12회 교육 운영

    사진_현업업무종사자 대상 맞춤형 정기안전보건교육 실시.jpg
    2025년 하반기 충남교육청 정기안전보건교육에서 강사가 참석자들에게 안전보건 관련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7월 25일부터 8월 28일까지 도내 각급학교와 교육기관에서 근무하는 현업업무종사자(급식 종사자, 시설관리직, 환경실무원 등) 6천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정기안전보건교육을 총 12회에 걸쳐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직무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과 위험성 평가 ▲여름철 폭염에 따른 온열질환 및 근골격계질환 예방 등 건강관리 ▲통학차량 안전사고 예방과 긴급 대응 요령 등 실질적인 안전·보건 내용을 다룬다.


    교육 과정에는 안전보건공단 전문강사, 근골격계질환 분야 전문가, 교통안전공단 강사가 참여해 차별화된 강의를 제공하며, 교육 참석자 전원에게 온열질환 예방용 개인 보냉장구 ‘넥밴드’를 배부하는 등 현장 실무에 도움 되는 물품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교육생의 집중도 향상과 업무 피로 경감 효과가 기대된다.


    유영호 안전총괄과장은 “모든 근로자가 스스로 안전의식을 높이고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근로자와 함께하는 안전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정기 안전보건교육 외에도 직무연수, 건강 상담, 근골격계질환 예방 프로그램 등 종합적인 근로자 지원 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