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미리디와 손잡고 교직원에 ‘미리캔버스 Pro’ 무료 지원

기사입력 2025.08.06 15:3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미래교육 통합 플랫폼 ‘마주온’과 연계… 디지털 교육혁신 본격 추진

    충남교육청 전경사진(줄).jpg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8월 6일 교육정보기술 기업 ㈜미리디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교직원 대상 ‘미리캔버스 Pro’ 계정 무료 제공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충남교육청 소속 교직원은 2025년 8월 18일부터 2027년 2월 28일까지 미리디에서 제공하는 프리젠테이션 및 시각 콘텐츠 제작 도구인 ‘미리캔버스 Pro’ 계정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미리캔버스 Pro’는 충남형 미래교육 통합 플랫폼인 ‘마주온’(ai.cne.go.kr)과 연동되어 있으며, 교직원은 해당 플랫폼에서 로그인 후 별도 신청 없이 이용 가능하다. 이 서비스를 통해 교사들은 시각적으로 완성도 높은 교수·학습 자료를 손쉽게 제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미리캔버스 Pro 계정 무상 제공 △관련 교육 및 연수 지원 △사용 활성화를 위한 행정적 협력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미리디와의 협력을 계기로 교육현장에서 디지털 콘텐츠 제작이 더욱 수월해지고, 교원의 교육정보기술 활용 능력이 향상될 것”이라며 “충남형 미래교육이 현장에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미래교육 플랫폼 ‘마주온’과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업무 지원 서비스 ‘마주온 톡톡’을 통해 교직원의 업무경감을 실현해 나가고 있으며, 이번 미리디와의 협약은 디지털 교육혁신 기반을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