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이룬 감동의 순간, 빛나는 선수들." 세종시교육청,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포상식 개최

기사입력 2025.06.17 17:0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47명 선수 10개 종목 출전, 금8·은11·동5 총 24개 메달로 역대 최대 성과 달성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포상식 개최1.jpg
    6일 세종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포상식에서 최교진 교육감이 메달을 수여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6월 16일 청사 대강당에서 ‘제19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학생들을 격려하는 포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경상남도 일원에서 열렸으며, 세종시교육청 선수단은 총 47명이 10개 종목에 출전해 금메달 8개, 은메달 11개, 동메달 5개 등 총 24개의 메달을 획득했다. 이는 역대 가장 많은 성과로, 참가 학생들과 지도자들의 노력이 빛난 결과다.


    선수단이 참가한 종목은 육상, 수영, 볼링, 조정, e-스포츠, 슐런, 탁구, 디스크골프, 보치아, 배드민턴 등 총 10개다.


    이날 포상식에서는 입상한 선수와 지도자에게 포상금이 전달됐고, 비입상 선수들에게도 참가 메달이 수여됐다. 또한, 대회 운영에 기여한 18개 학교에는 교육감 기관 표창이 수여되며, 학교 구성원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교육의 자랑인 우리 학생들이 대회에서 보여준 열정과 성과는 감동 그 자체였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들이 체육활동에 더 많이 참여하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