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연희 세종교육감 권한대행 "더 넓은 세상 향해 달릴 수 있도록 온 힘"

기사입력 2025.12.30 20:1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2026 신년사 "3대 핵심정책과제 추진, 주도적 학습자 성장 지원"
    "단 한 명도 소외받지 않는 교육…시민 관심·응원 당부"
    부교육감님 사진.jpg
    구연희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권한대행(부교육감)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달릴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구연희 세종특별자치시교육감 권한대행(부교육감)이 2026년 신년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달릴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구 권한대행은 1일 발표한 신년사에서 "지난 한 해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을 응원하고 격려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하시는 일 마다 행운이 가득 깃들고, 몸과 마음이 평안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구 권한대행은 "2026년 병오년은 말띠해"라며 "인류 역사에서 말은 공간적 한계를 넓히는데 큰 역할을 했기 때문에, 말은 낯선 세계에 도전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학생들의 배움도 새로운 세계를 접하는 과정"이라며 "올 한해 세종시교육청에서는 우리 학생들이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달릴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구 권한대행은 "우리 교육청에서는 모두가 특별해지는 세종교육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단 한 명의 학생도 소외받지 않으면서, 학생 스스로가 주도적 학습자로 성장하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세종교육은 3대 핵심정책과제인 생활·정서·학습 통합지원, 기초학력 책임교육강화, 교육활동 중심 학교구현을 위해 교육주체들과 함께 노력과 지혜를 모아가겠다"고 강조했다.


    구 권한대행은 "세종교육은 학교 안과 학교 밖 모두가 배움터"라며 "우리 아이들과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응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세종교육이 더욱 단단해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도움을 당부드린다"고 덧붙였다.


    구 권한대행은 "말의 힘찬 기운을 담아 인사드린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라며 신년사를 마무리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