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경을 넘나드는 우정의 다리" 소담고-대만송산고등학교 '글로벌 교류캠프' 개최

기사입력 2025.05.22 15:0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대만 도서 읽기부터 K-POP 문화까지 다양한 주제로 깊이 있는 교류
    4년째 이어지는 지속적 교류로 학생들의 국제적 시야와 언어 관심 증대
    온라인과 소그룹 활동 결합으로 실질적 문화 소통과 상호 이해 도모

    소담고-대만송산고등학교‘글로벌 교류캠프’개최 사진2.png
    지난15일, 소담고-대만송산고 온라인을 통한 ’글로벌 교류캠프 모습‘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소담고등학교(교장 최남헌)는 지난 15일과 22일 양일에 걸쳐 대만 송산고등학교와 함께 ‘글로벌 교류 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1년부터 이어져 온 국제 교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양국 학생 간의 문화적 이해와 우정을 증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 교류에는 소담고 학생 40명, 대만 송산고 학생 30명 등 총 70명이 참여했다. 약 50분간의 온라인 화상 교류와 소그룹 활동을 통해 ▲대만 관련 도서 읽기 ▲진로 주제 토론 ▲학교생활 공유 ▲대표 여행지 소개 ▲K-POP 및 대만 문화 소개 ▲중국어·영어 회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양국 학생들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고 존중하는 시간을 가졌다.


    소담고 2학년 안수빈 학생은 “1학년 때부터 교류 활동을 통해 대만 친구들과 꾸준히 온라인 소통을 해왔고, 이번 캠프로 언어와 문화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며 “중국어과와 교육학과 진학을 목표로 공부 중”이라고 전했다.


    중국어 담당 교사는 “타 문화를 이해하고 소통하는 경험은 학생들이 창의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밑거름”이라며 “지속적인 국제 교류를 통해 학생들의 세계 시민 역량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이번 글로벌 교류 캠프는 소담고와 대만 송산고의 긴밀한 교육적 유대 강화를 넘어,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국제적 시야와 문화적 공감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값진 기회가 되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