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상업 인재의 실력을 겨루다" 충남교육청, 2025년 27회 충남상업경진대회 개최

기사입력 2025.05.22 14:48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회계실무·사무행정·ERP·호텔식음료서비스 등 12개 종목 경쟁
    천안상업고 11개 종목, 성환고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종목 분산 운영
    우수 성적자 9월 전국상업경진대회 충남 대표 출전 자격 획득
    20250522_사진자료(상업경진대회) (2).jpeg
    충남상업경진대회가 열린 천안상업고등학교에서 김지철 충남교육감과 참가 학생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월 22일(목) 천안상업고등학교와 성환고등학교에서 ‘2025년 제27회 충남상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도내 18개 상업계열 고등학교에서 예선을 거친 294명의 학생이 참가해 ▲회계실무 ▲사무행정 ▲ERP(전사적자원관리) ▲취업설계 프레젠테이션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등 총 12개 종목에서 실력을 겨뤘다. 천안상업고에서는 11개 종목이, 성환고에서는 호텔식음료서비스실무 종목이 각각 진행됐다.


    1998년 시작해 올해로 27회째를 맞은 충남상업경진대회는 실무 중심 교육을 강화하고, 상업계열 학생들이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과 전공 역량을 함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종목별로 우수한 성적을 거둔 학생들은 오는 9월 경상북도에서 열리는 제15회 전국상업경진대회에 충청남도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현장을 찾은 김지철 교육감은 “그동안 열심히 대회를 준비한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대회가 상업계 학생들에게 도전과 성장의 기회가 되길 바라며, 미래 능력 중심 사회를 이끌 상업 인재 육성에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