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교육의 가교를 놓다" 충남교육청, 몽골과 디지털 교류협력 양해각서(MOU) 체결.. 글로벌 미래교육…

기사입력 2025.05.13 11:43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라오스·우즈베키스탄에 이어 몽골까지 국제 교육 협력 외연 확대
    몽골 교육정보화 인프라 지원과 교원 대상 연수 프로그램 제공
    글로벌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충남미래교육의 국제적 도약

    사진_몽골과 디지털 교류협력 양해각서(MOU) 체결.jpg
    5월 13일,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충청남도교육청과 몽골 교육총괄청이 ‘디지털 교육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5월 13일(화), 몽골 울란바토르에서 몽골 교육총괄청과 ‘디지털 교육 교류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며, 국제 교육협력의 외연을 더욱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몽골 측의 요청에 따라 성사된 것으로, 충남교육청의 선진 디지털 교육 활동을 공유하고 상호 협력을 통해 몽골의 교육정보화 수준을 향상시키기 위한 취지다. 협약에 따라 충남교육청은 ▲몽골 교육정보화 인프라 지원 ▲몽골 교원 대상 연수 운영 ▲디지털 교육 발전을 위한 지속적 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충남교육청은 2005년부터 라오스와 교육정보화 협력 사업을 진행해 왔으며, 2023년에는 우즈베키스탄과의 교류도 시작한 바 있다. 이번 몽골과의 MOU 체결로 디지털 교육 협력국은 총 3개국으로 늘어나, 충남교육청의 글로벌 교육 네트워크는 한층 더 확대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몽골과의 MOU 체결은 충남교육청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세계와 나누는 상징적인 계기”라며, “앞으로도 충남미래교육을 통해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와 글로벌 협력 강화에 지속적으로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