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교육 리더의 문을 열다" 세종시교육청, 2025학년도 교감·원감 자격연수 대상자 지명 면접시험 실시

기사입력 2025.05.12 17:3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심층면접 문항 사전 제공으로 교원의 전문성 향상 지원
    면접관리위원회와 심사위원회 이원화로 객관성·공정성 확보
    사전공개검증·동료평가·표절검증 도구 활용한 투명한 선발 과정
    세종교육청2.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월 9일(금)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2025학년도 교감·원감 자격연수 대상자 지명 면접시험을 실시했다.


    이번 면접은 유치원 9명, 초등 11명, 중등 15명, 특수 1명 등 총 3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교직 전문성과 인성적 자질을 고루 갖춘 적격자를 선발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시험은 교감·원감 임용심사를 포함한 3단계 다단계 면접 체계로 구성돼 지원자의 실무 역량을 종합적으로 검증한다.


    면접 결과는 각 단계별 평가 점수를 합산해 70점 이상인 경우 적격으로 판정되며, 이를 넘지 못할 경우 부적격 처리돼 자격연수 대상자 지명에서 제외된다.


    특히 올해부터는 심층면접 문항 주제를 사전에 총 50개 제공해, 단순한 선발이 아닌 대상자의 직무 전문성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했다. 또한 출제와 심사과정을 분리한 이원화 구조를 도입하여, 면접관리위원회와 심사위원회의 역할을 명확히 분리하고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사전공개검증, 현장 동료교원의 평가, 표절검증 도구인 ‘Copykiller’ 도입 등 면접의 타당성과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절차가 적용됐다.


    이번 면접시험 결과는 사전 실시된 현장평가 및 직무수행계획서 심사와 함께 반영되어 오는 7월 말 최종적으로 2025학년도 교감·원감 자격연수 대상자가 확정될 예정이다.


    이강재 교원인사과장은 “이번 면접은 학교 현장이 신뢰할 수 있는 공정하고 체계적인 선발 절차로 구성됐다”며, “세종교육의 미래를 이끌 유능한 교감·원감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