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방패 갖추기" 세종교육원, 교직원 대상 해킹메일 대응 훈련 실시

기사입력 2025.05.12 17:28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실제 해킹 시도와 유사한 형태로 현실감 있는 훈련 환경 조성
    메일 미열람·신고·삭제 등 단계별 대응 절차 이행 여부 점검
    훈련 종료 후 개별 맞춤형 피드백과 교육 자료 제공재시도Claude는 실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응답을 반드시 다시 확인해 주세요.

    세종교육청교육원전경.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우태제, 이하 세종교육원)은 오는 5월 14일(수)부터 16일(금)까지 3일간 세종시교육청과 직속기관 소속 교직원 349명을 대상으로 ‘해킹메일 대응 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최근 SK텔레콤 해킹 사례 등 지능형 사이버 공격이 빈번히 발생함에 따라, 교직원들의 정보보안 인식 제고와 사이버 위협 대응 능력 강화를 목표로 마련됐다.


    세종교육원은 실제 해킹메일과 유사한 형태로 훈련을 설계해, 통신사 개인정보 유출, 정부기관 사칭 등 일상과 밀접한 주제를 담은 위장 메일을 발송할 계획이다. 훈련 메일을 열람하고 링크를 클릭하거나 첨부 파일을 실행할 경우, 악성코드 감염을 알리는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며 정보보안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게 된다.


    이번 훈련은 △의심스러운 메일의 미열람 여부, △열람 시 즉각적인 신고 조치 여부, △삭제 및 대응 절차 수행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점검하며, 교직원들의 실질적인 보안 대응 능력을 진단하게 된다.


    훈련 종료 후에는 참여자에게 해킹메일 열람 사유 분석 및 올바른 해킹메일 식별 방법 등이 포함된 훈련 결과와 교육 자료가 개별 제공될 예정이다.


    우태제 세종교육원장은 “실전과 같은 환경에서 진행되는 해킹메일 대응 훈련을 통해, 교직원들이 사이버 위협에 더욱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훈련과 교육을 통해 정보보안 수준을 한층 높여가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