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중한 아이들, 안전한 등·하원 책임집니다" 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기사입력 2025.04.25 16:22 댓글수 015개 학원 19대 차량 대상... 안전 관련 23개 항목 철저 점검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4월 25일 한솔동 세종보사업소 주차장에서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세종시청, 세종남부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 등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학원 통학버스 안전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련 종사자들의 안전의식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상반기 점검 대상은 관내 학원 15개소에서 운행 중인 통학버스 19대로, 점검 항목은 ▲어린이통학버스 신고 운행 여부 ▲종합보험 가입 여부 ▲안전교육 이수 여부 ▲안전운행기록 제출 여부 ▲차량 구조 및 안전장치 적합 여부 등 총 23개 항목에 걸쳐 세밀하게 이뤄졌다.
특히, 좌석 안전띠, 하차 확인장치, 간접 시계장치, 후방 보행자 안전장치, 어린이 보호 표시등, 승강구 등 어린이 보호를 위한 차량 구조와 안전장치의 정상 작동 여부에 중점을 두고 점검이 진행됐다.
점검 과정에서 위반사항이 적발될 경우 즉시 시정조치 명령과 함께 과태료를 부과하는 등 어린이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통학할 수 있도록 강력한 행정 조치가 병행될 예정이다.
김현숙 세종시교육청 운영지원과장은 “이번 합동 점검을 통해 학원 운영자와 운전자들의 안전의식을 더욱 강화하고, 통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철저히 사전에 점검해 어린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통학버스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