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 혁신의 중심" 충남교육청, 초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본격 시동

기사입력 2025.04.23 11:5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디지털·창의 역량 강화로 학생 중심 수업 실현 나서
    사진_2025 초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배움자리 실시.jpg
    22일 공주 청년센터 세미나실에서 '2025 초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배움자리'를 개최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22일 공주 청년센터 세미나실에서 '2025 초등 수석교사 역량강화 배움자리'를 개최하고 교육 혁신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했다.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수석교사들의 수업 나눔 현장 적용력을 높이고 학생 중심 수업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배움자리는 충청남도교육청 초등수석교사회 주관으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의 주요 초점은 2022 개정교육과정 이해와 디지털·창의 역량 강화 등 다양한 교육정책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것이었다. 구체적인 프로그램으로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진행됐다.


    천안쌍정초 박은미 수석교사는 '맞춤형 수업지도 및 학년 중심 성찰 수업나눔 실습'을 진행했으며, 홍성초 이성희 수석교사는 '1:1 수업지도와 배움의 공동체 수업나눔' 사례를 공유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수석교사들의 수업 나눔 역량강화를 통해 교사의 수업력을 높이고, 저경력 교사와 학생의 성장을 지원하는 수석교사의 역할을 재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번 워크숍에 대해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접근"이라며 "교사의 전문성 강화를 통한 학생 중심 교육의 새로운 모델"이라고 평가했다.


    충남교육청은 이번 배움자리를 시작으로 수석교사 역량강화 연수 및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진행하여, 교사의 전문성과 주도성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학생 배움 중심 수업 혁신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