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에 집중하는 학교" 충남교육청, 교무업무 혁신 본격 시동

기사입력 2025.04.23 11:5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AI 활용·맞춤형 연수로 교사 업무 경감 나서
    사진_학교지원센터 교무업무지원팀 역량 강화 연수.jpg
    4월 10일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를 시작으로 6월까지 14개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교무업무지원팀 역량 강화 연수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이 4월 10일 논산계룡 학교지원센터를 시작으로 6월까지 14개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교무업무지원팀 역량 강화 연수를 본격 추진한다.


    이번 연수는 학교업무최적화와 디지털 시대에 맞는 업무 혁신에 중점을 두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학교업무분장표 분석 결과 환류, 생성형 인공지능(AI)을 활용한 학교업무최적화 등 지역 학교 실태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충남교육청은 교사들이 수업과 학생 지도에 집중할 수 있도록 단위학교에 교무업무지원팀(교감, 교무부장, 교무행정사 등)을 운영하며 학교 업무 경감에 힘쓰고 있다.


    올해 계획에는 4월 17일 교무업무지원팀 시간강사 수업역량 강화 연수, 4월부터 6월까지 지역별 교무업무지원팀 역량 강화 연수, 5월 영상 콘텐츠 개발 및 보급이 포함된다. 또한 5월부터 6월에는 교무업무지원팀 학교 자체점검 및 정보나눔자리도 마련할 예정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교지원센터 확대와 교무업무지원팀 전담교사 수업 경감을 공약으로 추진하며, 학교업무최적화를 통해 수업과 생활교육에 전념할 수 있는 학교문화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교육 전문가들은 이번 접근을 교사의 본질적 역할인 수업에 집중할 수 있는 혁신적인 행정 지원 모델로 평가하며,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학교 업무 혁신의 좋은 사례라고 높이 평가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