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호주 교장단 17명 방문... "양국 교육 교류 확대"

기사입력 2025.04.16 15:34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시드니한국교육원 주관... 학생들과 직접 소통 프로그램도 진행
    호주 교장단 세종국제고 방문 사진3.jpg
    15일, 세종국제고에서 호주 교장 대표단이 방문하여 국제 교류프로그램 활동을 하고 있는 모습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박희동)는 15일 호주 초·중등학교 교장단이 학교를 방문해 한국 교육을 이해하고 상호 교육 현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시드니한국교육원이 주관한 연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이루어졌으며, 호주 초·중등학교 교장 및 교육행정가, 시드니한국교육원 담당자 등 총 17명이 참석했다. 양국 간 교육 시스템에 대한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교육 교류 및 협력 확대를 목표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은 한국의 교육 정책과 세종국제고의 특색 있는 교육활동을 소개하고 양국의 교육적 관점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세종국제고는 학교의 비전과 핵심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국제·외국어 전문교과 수업 및 학생 참여형 프로젝트 수업 등 특색 교육 활동을 참관하는 실제 수업 견학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학생과의 대화'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직접 방문단에게 한국 문화와 교육 정책에 대해 알리고, 호주 교육관계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세계시민의식을 키워나갈 수 있는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희동 교장은 "교류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적인 시각을 넓힐 수 있었고, 세계시민으로서의 역량을 키우는 중요한 기회가 됐다"라며 "양국 간 교육 교류가 보다 장기적이고 실질적인 협력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