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학습관, 2025 도서관주간 맞아 다채로운 문화 행사 마련

기사입력 2025.03.26 14:4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작가 강연·가족 공연·체험 프로그램 등 운영…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도서관의 가치 알린다

    image01.pn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송정순,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은 오는 4월 12일 ‘도서관의 날’을 맞아 2025년 도서관주간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진행되며, 시민들이 도서관의 역할과 가치를 다시금 인식하고 독서문화 향유 기회를 넓힐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도서관주간은 전국적으로 매년 1964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독서문화 홍보 주간으로, 도서관 이용을 장려하고 지역민에게 문화 체험의 기회를 확대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세종 평생교육학습관의 도서관주간 행사에는 작가와의 만남, 가족 대상 공연, 다양한 체험 활동과 전시 프로그램 등이 풍성하게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국악 동화 공연 ‘똥자루 굴러간다’ ▲그림책 *‘슈퍼거북’, ‘슈퍼토끼’*의 저자인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KBS 김가람 PD의 세계 여행 강연 ‘걸어갑니다, 세계 속으로’ ▲정영욱 작가의 동기부여 강연 ‘결국 해내면 그만이다’ 등이 포함돼 있다.


    또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는 ▲‘도서관 속 미술관 산책 – 빈센트 반 고흐를 만나다’ ▲라탄 독서대 만들기 공방 등이 진행돼 다양한 연령층의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독서 관련 상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로 ▲‘독서는 템빨’ ▲‘대출자 행운뽑기’ 등도 함께 운영된다.


    행사 참가 신청은 3월 26일부터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https://lib.sje.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프로그램 안내도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