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우리이야기 사계풍경’ 전시 개최… 학생들이 함께 그린 사계절의 감성

기사입력 2025.03.26 14:3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이음 갤러리서 5월까지 운영…
    당림미술관과 협력한 맞춤형 예술 프로젝트 성과 선보여

    2025학년도 갤러리 이음 첫번째 전시회 포스터.png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3월 26일(수)부터 5월 22일(목)까지 충남교육청 별관 1층 이음 갤러리에서 2025학년도 첫 번째 전시회 《우리이야기 사계풍경(四季風景): 함께 그린 풍경》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아산교육지원청이 학생맞춤통합지원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지역 문화예술기관인 당림미술관과 협력해 추진한 프로젝트 결과물이다. 참여한 학생들은 당림미술관 관장과 전문 큐레이터의 지도를 받으며, 자신의 감성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제작한 아크릴 회화작품 총 23점을 선보인다.


    전시의 주제인 ‘우리이야기 사계풍경(四季風景): 함께 그린 풍경’은 봄, 여름, 가을, 겨울이라는 자연의 순환 속에서 학생들이 경험한 다양한 감정과 변화, 치유의 과정을 그림으로 풀어낸 것이다. 작품 하나하나에 담긴 진솔한 이야기와 성장의 흔적은 관람객에게 깊은 공감과 따뜻한 감동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전시는 지역 문화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학생들이 미술관 잔디밭에서 이젤에 그림을 그리며 문화예술 경험을 넓힐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학생 개개인의 예술적 재능이 담긴 이 전시가 관람객에게도 따뜻한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전시는 충남교육청 별관 식당 옆에 위치한 이음 갤러리에서 누구나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