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기상황 미리 체험한다" 세종안전체험교육원, VR 안전교육 장비 학교 대여 서비스 확대

기사입력 2025.03.07 14:0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화재 탈출부터 선박사고까지... 47대 VR 장비로 생생한 위기대응 교육 제공
    초5 이상·중·고교 대상 최대 2주간 대여... 3월 24일부터 신청 접수
    회차별 3개교 15대 대여 가능... "실제 같은 체험으로 안전의식 높인다"
    세종안전체험교육원.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안전체험교육원(원장 고혜정, 이하 안전체험교육원)이 학생들의 체험형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5년에도 가상현실(VR) 기기 대여 사업을 지속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세종특별자치시 내 초등학교(5학년 이상), 중학교,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은 직접 VR 기기를 활용해 현실감 있는 안전체험교육을 받을 수 있다.


    안전체험교육원이 보유한 VR 장비는 총 47대로, ▲건물 내 화재 발생 시 대피 방법 ▲선박사고 발생 시 탈출 요령 ▲생활 속 미세먼지 대응 수칙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이 포함돼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상황을 가정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위기 대응 능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VR 장비 대여 신청은 2025년 3월 24일(월)부터 3월 28일(금)까지 진행되며, 신청 학교는 최대 2주 동안 장비를 이용할 수 있다. 회차별로 최대 3개교, 15대까지 대여 가능하며, 대여는 매주 금요일, 반납은 다음 주 목요일에 이루어진다.


    고혜정 안전체험교육원장은 “VR을 활용한 안전교육은 학생들이 실제 위기 상황을 보다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돕는 효과적인 방법”이라며 “이번 대여 사업을 통해 학교 현장에서 더욱 실질적인 안전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공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는 안전체험교육원 안전교육부(☎044-905-0922)로 하면 된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