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현장체험학습 차량 학교 부담 확 줄인다.학급 단위 지원 확대

기사입력 2025.03.06 16:0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학급 단위 체험학습 활성화 위해 계약·배차·대금 지급까지 일괄 지원
    작년 285대에서 50% 증가... 지원범위도 25km 이내 인근지역으로 확대
    공유설비예약시스템으로 간편하게 신청...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
    세종교육청2.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계약부터 배차, 대금 지급까지 일괄 지원하는 ‘2025년 학급 단위 현장체험학습 차량 지원사업’을 확대 운영한다.


    지난해 유치원 35개원, 초·중·고 42개교에 총 285대의 차량을 지원한 바 있으며, 올해는 지원 규모를 확대해 4월부터 11월까지 총 430여 대의 차량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소규모 학급 단위 체험 교육활동을 활성화하고, 학교별로 반복되는 차량 임차 업무를 줄여 교직원들이 교육과 행정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적이다.


    세종시 공·사립학교는 공유설비예약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차량 지원을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신청학교로부터 왕복 25km 이내의 공주, 대전, 청주 등 인근 지역까지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기존 대비 약 50%까지 차량 대수를 늘려 학생들이 보다 다양한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장려할 계획이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학생들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체험학습을 다녀올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교육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