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안전한 늘봄학교 조성을 위한 현장 점검

기사입력 2025.03.04 17:16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새 학기 첫날, 늘봄학교 귀가 학생 대면 인계 진행
    세종형 늘봄학교 안전관리 강화 방안 점검
    세종시교육청, 안전한 늘봄학교 만들기 방안 모색2.jpg
    최교진 교육감이 3월 4일에 연세초등학교를 방문해 새학기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 현황을 파악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3월 4일 연세초등학교를 방문해 새 학기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이번 방문은 안전한 늘봄학교 환경을 조성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고, 현장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늘봄학교의 안전 관리를 강화하기 위해 ▲ 귀가 안전 관리 강화 ▲ 안전 관련 시설 확충 ▲ 학생 소재 확인 시스템 활용 ▲ 지역 협력 체계 구축 등의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늘봄학교에서 귀가하는 학생들이 학부모에게 안전하게 인계되는 과정을 직접 확인하고, 학부모들과 대화를 나누며 신뢰할 수 있는 늘봄학교 운영을 약속했다. 또한, 학교 내 늘봄학교 운영 환경과 안전 관련 시설을 점검하며, 위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한지를 점검하고 교직원들을 격려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개학 첫날부터 학생들이 안전하게 학부모님께 대면 인계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신 학교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라며 “늘봄학교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학생들의 안전이며, 교육청도 안전한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강조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