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새 학기 맞이 학교급식 조리종사자 직무연수... 2월 4~6일 600여명 참여
기사입력 2025.02.07 10:06 댓글수 0마술 접목한 청렴교육으로 참여도 높여...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환경 조성"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새 학기를 앞두고 학교급식 전문성 강화에 나섰다. 교육청은 2월 4일부터 6일까지 세종교육원에서 조리사와 조리실무사 약 600여명을 대상으로 '2025년 조리종사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급식 현장의 실질적인 요구를 반영해 업무 전문성 강화와 학교급식 운영 내실화에 중점을 뒀다. 특히 ▲안전한 학교급식 위생 교육 ▲직장 내 소통교육 ▲마술과 함께하는 청렴 교육 등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실용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연수 프로그램 중에서도 '마술과 함께하는 청렴 교육'은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국민권익위원회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된 이 교육에서는 마술이라는 흥미로운 매개체를 통해 청렴의 중요성을 배우고, 교육생들이 직접 서약서를 작성하는 등 능동적인 참여를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학교급식 전문가로서의 청렴 의식을 강화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조성의 토대를 마련했다는 평가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현장에서 노력하고 계시는 조리사, 조리실무사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세종 학교급식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번 연수는 자칫 소홀하기 쉬운 급식 위생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다양한 직종 간의 원활한 소통을 도모함으로써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급식 운영 기반을 다졌다는 데 의미가 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급식 제공을 위해 앞으로도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맞춤형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