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이중언어·다문화 이해교육 마을강사 40명 모집

기사입력 2025.01.02 09:54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1월 2일부터 접수...13일부터 양성과정 운영


    세종교육회의 제2차 연찬회 및 학생 마음 건강 특강 성료2.jpg
    세종시 교육감 최교진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025년 이중언어·통번역 및 다문화 이해 교육 마을 강사 양성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원서 접수는 2025년 1월 2일부터 7일까지 6일간 진행되며, 이중언어·통번역 마을 강사 20명과 다문화 이해 교육 마을 강사 20명을 모집한다. 두 과정 모두 세종시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대면과 비대면을 병행해 1월 13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된다.


    이중언어·통번역 마을 강사 양성 과정은 결혼이주민 및 외국인, 국내인 중 이중언어 가능한 자를 대상으로 하며, 이중언어의 중요성 이해와 통역, 학교생활, 말하기, 단원별 학습법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다문화 학생의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고, 다양성이 공존하는 건강한 학교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개설됐다. 이를 통해 이중언어 교육을 강화하고, 신규 중도 입국·외국인 학생의 빠른 학교적응과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 증진을 지원할 우수인력을 양성할 계획이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중언어 강사 양성을 통해 문화 다양성이 공존하는 건강한 교육공동체를 조성하고, 다문화 학생-교사-학부모 간 소통을 강화하겠다"며 "다문화 이해 교육 마을 강사 양성을 통해 문화 다양성과 공동체성 등 세계화와 국제 협력 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