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평생교육원 2일 첫 개방…"첫 방문객에 꽃다발 깜짝 선물"

기사입력 2026.01.02 15:4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이도마루' 공간 중심 개방…시민 발길 이어져
    12~17일 개원주간 운영…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맛보기 강좌


    세종시교육청평생교육원‘이도마루’, 시민 품으로 첫 걸음1.jpg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송정순)은 1월 2일 시민에게 처음으로 문을 열며, 지역 평생학습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원(원장 송정순)은 1월 2일 시민에게 처음으로 문을 열며, 지역 평생학습의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이번 개방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배움과 휴식을 함께 누릴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 '이도마루'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첫날부터 새로운 학습 공간에 대한 기대감을 안고 방문한 많은 시민의 발길이 이어졌다.


    특히 평생교육원은 첫 개방의 기쁨을 시민과 나누기 위해 '첫 만남 환영 이벤트'를 깜짝 개최하여 눈길을 끌었다.


    개방 시간 전부터 줄을 서 기다린 끝에 1, 2, 3번째로 입장한 시민들에게 송정순 원장과 직원들이 직접 꽃다발과 소정의 기념 선물을 전달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첫 번째 입장객은 "새해를 맞아 평생교육원이 개방한다는 소식을 듣고 일찍 방문했는데, 첫 번째 방문객으로 선정되어 꽃다발까지 받으니 올 한 해 좋은 일이 가득할 것 같다"라며 기쁜 소감을 전했다.


    평생교육원은 이날 시설 개방을 시작으로 오는 1월 12일부터 17일까지 '개원 주간'을 운영한다.


    '명사 초청 릴레이 특강'을 비롯해 체험·전시·맛보기 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민의 일상 속 배움의 즐거움을 이어갈 예정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