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를 설계하며 꿈을 말하다” 충남교육청, 직업계고 채움 119 학생 발표대회 성료

기사입력 2025.11.26 15:34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충남 직업계고 1학년 13명 최종 발표… 진로 고민과 성장 경험 공유

    사진_충남교육청, ‘직업계고에서 꿈꾸다’ 학생 발표대회 개최.jpeg
    11월 26일,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에서 열린 ‘직업계고에서 꿈꾸다’ 발표대회에서 학생들이 진로계획을 공유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1월 26일(수), 충청남도교육청과학교육원(아산)에서 직업계고 채움 119 발표대회 ‘직업계고에서 꿈꾸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대회는 도내 직업계고 38개교 1학년 학생들이 진로계획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직업계고 채움 119’는 충남교육청이 전국 최초로 도입한 직업교육 혁신 프로그램으로, 특성화고 1학년 학생들이 1년간 9단계 과정을 통해 진로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인 설계를 하도록 지원한다.


    이번 발표대회는 예선을 통과한 13명의 학생이 무대에 올라, 직접 작성한 취업·진로 계획서와 UCC 영상을 발표했다. 참가 학생들은 진로를 향한 고민, 실천 과정, 느낀 점 등을 진솔하게 공유했으며, 발표를 통해 타인의 경험을 배우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 참가 학생은 “나와 비슷한 고민을 가진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많은 공감을 얻었고, 나의 진로에 대해 더 진지하게 생각해보게 됐다”고 말했다.


    전영배 미래인재과장은 “직업계고 학생들이 사회에서 요구하는 능력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