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제안하고 어른이 응답하다” 세종시교육청, 제1회 지속가능발전교육 포럼 개최

기사입력 2025.11.25 17:4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세종RCE 공식 출범 기념… 지역 협력으로 청소년 지속가능발전 의제 실현 다짐

    지속가능발전교육, 청소년이 제안하고 어른들이 답하다!1.jpg
    11월 25일 열린 제1회 세종RCE 기념 포럼에서 윤지성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장이 축사를 전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은 11월 25일 ‘제1회 세종RCE(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 기념 포럼’을 개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의 실천 방안과 청소년 의제 실현을 위한 지역사회의 협력 모델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은 2025년 1월 유엔(UN)대학으로부터 지속가능발전교육거점센터(RCE)로 공식 인증을 앞두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특히 민·관·학 협의체가 공동 주도한 행사라는 점에서 지역사회 연대와 협력의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다.


    포럼에서는 ‘2025 세종 지속가능발전교육 국제청소년캠프’에서 청소년들이 제안한 지속가능발전 의제를 중심으로, 시민·의회·기관·대학·기업 등의 각계 대표들이 향후 실천 전략과 역할을 발표했다.


    마지막에는 어른 대표와 청소년 대표가 함께 공동선언문을 낭독하며, 지속적인 협력과 실천 의지를 다졌다.


    세종RCE는 앞으로도 청소년이 제안한 의제가 학교 울타리를 넘어 지역사회 정책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다양한 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교육 생태계를 확산해나갈 계획이다.


    박병관 세종시교육청 미래기획관은 기념사에서 “지역사회의 변화야말로 지속가능발전의 가장 큰 힘”이라며 “세종RCE가 그 변화의 연결고리 역할을 충실히 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