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여건 맞춤, 세종형 늘봄학교의 미래를 그리다” 세종교육청, 2025학년도 늘봄학교 성과공유회 개최
기사입력 2025.11.04 17:31 댓글수 0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은 11월 4일 비오케이아트센터에서 ‘2025학년도 세종형 늘봄학교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5학년도 세종형 늘봄학교 운영 계획에 따라 마련된 자리로, 학교 현장에서 다양하게 운영된 방과후·돌봄 프로그램의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참여자 간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성과공유회에서는 ▲방과후 프로그램 및 돌봄교실 운영 사례 ▲늘봄공간 조성 사례 ▲민원 대응 및 운영 과정에서의 개선 노력 등 다양한 내용을 발표하며, 실제 교육 현장에서 축적된 성과와 노하우가 공유됐다.
세종형 늘봄학교는 각 학교의 여건과 학생의 수요를 반영해, 교내 ‘늘봄지원팀’을 중심으로 특색 있는 돌봄과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참여 기회를, 학부모에게는 양육 부담 경감의 효과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2025학년도 운영 성과를 점검하고 향후 발전 방향을 함께 모색하는 자리로, 2026학년도 세종형 늘봄학교의 안정성과 내실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주희 행정국장은 “늘봄학교 운영을 위해 헌신해 온 늘봄지원팀의 노력에 감사드린다”며 “성과공유회를 통해 현장의 성과와 과제를 되짚고, 앞으로 더욱 고도화된 세종형 늘봄학교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과 안전한 돌봄 환경 조성을 위해 세종형 늘봄학교의 운영 내실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계획이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