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의 토니상 수상자, 교실에서 시작된다” 세종교육청, 교직원 대상 뮤지컬 오픈콘서트 성료

기사입력 2025.10.31 15:5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전문 배우·음악감독과 함께한 ‘김종욱 찾기’ 콘서트… 예술 감수성과 진로지도 역량 강화

    뮤지컬
    10월 30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열린 ‘2025 세종예술온(ON)학교 온아카데미 뮤지컬 김종욱 찾기 오픈콘서트’에서 배우들이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부교육감 구연희,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0월 30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에서 교직원을 대상으로 ‘2025 세종예술온(ON)학교 온아카데미 뮤지컬 김종욱 찾기 오픈콘서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오픈콘서트는 교직원들이 현직 예술인과 직접 만나 공연을 관람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문화적 감수성과 예술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또한 예술 분야 진로를 꿈꾸는 학생들을 더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음악감독 정명진을 비롯해 배우 문준혁, 김도현, 이지혜 등이 참여했다. 정 감독은 ‘마이 버킷리스트’, ‘총각네 야채가게’, ‘달가림’ 등 다수의 창작 뮤지컬을 연출한 실력파 음악감독으로, 출연 배우들도 다양한 공연 무대에서 활약 중이다.


    프로그램은 ▲예술인의 삶을 조명하다 ▲예술 작품을 함께 보고 듣다 ▲학교예술교육의 중요성을 나누다 ▲예술인에게 직접 묻다 등으로 구성됐다. 배우들은 뮤지컬 ‘김종욱 찾기’의 대표 넘버 10여 곡을 실연하며 관객과 호흡했고, 음악감독은 공연 비하인드 스토리를 생생하게 전달해 현장감을 더했다.


    출연진들은 특히 자신들이 예술을 시작하게 된 계기로 학교예술교육을 꼽으며, 교사들에게 예술교육의 중요성과 역할을 강조했다. 공연에 참여한 교직원들은 진로교육과 문화예술교육의 연계를 다시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는 반응을 보였다.


    이석 중등교육과장은 “세계를 감동시키는 예술 콘텐츠는 교실에서 시작된다”며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예술을 체험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예술교육 환경 조성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