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세종교육 만들 것”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구연희 부교육감 부임

기사입력 2025.10.27 16:04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前 교육부 대변인 출신 구연희 권한대행, “열린 조직 문화로 안정적 교육행정 이끌겠다” 첫 인사

    구연희 부교육감 부임2.jpg
    10월 27일 오전에 열린 부임식에서 구연희 교육감 권한대행이 인사말씀을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구연희(56) 전 교육부 대변인이 10월 27일 자로 세종시 부교육감에 부임했다고 밝혔다.


    구연희 권한대행은 같은 날 오전 10시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열린 부임식에서 세종시교육청 직원들과 첫 대면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그는 “부임을 반갑게 맞아주신 세종시교육청 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했다.


    구 권한대행은 “교육부와 세종시교육청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 이곳이 낯설지 않게 느껴진다”고 소회를 밝혔으며, “현재 권한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지만, 최교진 전 교육감이 추진해온 공약과 정책들이 전국적으로도 주목받았고, 세종교육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 또한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세종시교육청이 추진해온 여러 사업이 차질 없이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조직이 안정적으로 운영되기 위해서는 간부와 직원 여러분의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세종교육의 성과는 직원들의 전문성과 지역사회의 적극적인 참여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이 성과가 지속적으로 긍정적 영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협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구 권한대행은 “지위고하를 따지지 않고, 세종교육을 함께 고민하는 동료로서 언제든지 머리를 맞대고 상의할 수 있는 열린 조직 문화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구연희 권한대행은 연세대학교 중어중문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미네소타대학교에서 교육학 석사, 서울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3년 제37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교육부 사회정책협력관, 평생미래교육국장, 지역인재정책관, 강원대학교 사무국장 등을 거쳤으며, 최근까지 교육부 대변인으로 재직했다.


    구연희 권한대행은 내년 7월 새로운 교육감이 취임할 때까지 세종시교육청을 이끌 예정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