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맞춤형 다중 지원 강화” 충남교육청, 중등온학력 두드림학교 상담 운영

기사입력 2025.10.27 15:53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심리·건강·환경 복합 어려움 겪는 학생 위한 체계적 학습지원 기반 마련

    사진_충남 중등온학력 두드림학교 상담.jpeg
    10월 27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열린 ‘중등온학력 두드림학교 운영교 상담’에서 참석자들이 학생 맞춤형 지원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습, 심리, 건강, 환경 등 복합적 어려움을 겪는 학습지원대상학생을 돕기 위해 ‘중등온학력 두드림학교 운영교 상담’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두드림학교는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필요에 맞춘 다중 지원을 제공하는 맞춤형 학습지원 프로그램으로, 충남교육청은 단위학교의 자율적인 운영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사업선택제를 도입해 도내 고등학교 및 각종학교 50개교를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 중이다.


    이번 상담은 총 3회에 걸쳐 그룹형 대면 상담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지난 10월 27일 충청남도교육청교육과정평가정보원에서 3차 상담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현장에는 각 학교 담당 교사들이 참석해 학생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지원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상담을 통해 충남교육청은 학교 현장의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학습지원대상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속도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단순한 학습 지원을 넘어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돕는 실천 중심의 상담과 지원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배움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정서·사회적 배경까지 고려한 다차원적 지원 체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