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실수할 용기를, 부모에게 기다릴 용기를” 세종시교육청, 학부모 대상 정신건강 특강 운영

기사입력 2025.10.24 17:19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자기주도성과 회복탄력성 키우는 양육법 소개… 학부모 100여 명 큰 관심 보여

    아이에게 실수할 용기를, 부모에게 기다릴 용기를1.jpg
    10월 23일, 세종시 소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열린 학부모 정신건강 특강에서 원근희 센터장이 자녀 양육에 있어 부모의 역할을 주제로 강연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센터장 원근희)와 함께 10월 23일 소담동 복합커뮤니티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학부모 1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부모 정신건강 특강’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자녀의 자율성과 자기주도성을 키우기 위한 올바른 양육 방안을 안내하고, 학부모의 마음건강 인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소아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이자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장인 원근희 박사가 맡았다.


    원근희 센터장은 강연을 통해 “아이들은 실수를 통해 스스로의 한계를 인식하고 성장한다”며, “부모가 실수를 두려움이 아닌 배움의 과정으로 받아들일 때, 자녀는 자기주도성과 회복탄력성을 함께 키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자녀의 시행착오를 대신 해결하기보다는, 아이가 문제를 스스로 해결할 수 있도록 지켜보는 것이 부모의 역할임을 강조하며, 격려와 기다림이 담긴 양육 태도의 중요성을 전했다.


    박영신 세종시교육청 정책국장은 “이번 특강은 학부모들이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양육법을 함께 배우는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의 마음건강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과 세종학생정신건강센터는 마음건강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고, 교육공동체의 건강한 심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음 달에도 ‘제7차 학부모 정신건강 특강’을 이어갈 예정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