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현장에 바로 쓰는 예방자료” 충남교육청,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자료 개발·배포

기사입력 2025.09.24 16:0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초·중·고 맞춤형 수업안과 교수자료 제공… 디지털 시민의식 함양 목표

    사진_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도움자료.jpg
    충청남도교육청이 개발한 ‘2025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도움자료’ 표지 이미지.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디지털 환경에서 발생하는 성폭력 범죄가 저연령화·지능화되는 추세에 대응하고자, 학교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2025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 도움자료’를 개발해 도내 초·중·고등학교에 배포했다고 밝혔다.


    이번 자료는 학생들이 디지털 환경에서 안전하게 생활하고 올바른 시민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구성된 실질적 교육 도구다. 전체는 3부로 구성됐으며, 책자 형태로 각급 학교에 제공됐다.


    1부에서는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의 필요성과 정책적 방향을 제시하고, 2부는 학교급과 교육 단계에 따라 디지털 윤리, 기본, 심화, 단체용 수업안과 교수자료를 구체적으로 담았다. 3부에는 기존에 개발된 다양한 예방교육 자료를 정리해, 학교 여건과 학생 수준에 따라 재구성·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충남교육청은 교사들이 수업 준비 시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교수자료를 교육청 누리집에 함께 탑재해 교육 현장의 편의성도 높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번 도움자료는 디지털 성폭력 예방교육을 더욱 내실화하고, 학생들에게 안전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이라며 “현장 중심의 정책 지원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