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로 수업에 생기를 불어넣다” 충남교육청, 천안늘해랑학교 지원장학 운영

기사입력 2025.09.22 16:5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특수학교 교사 대상 에듀테크 연수… 맞춤형 수업 설계와 디지털 수업 혁신 방안 공유

    사진_천안늘해랑학교 지원장학.jpeg
    9월 22일 천안늘해랑학교에서 열린 지원장학에서 특수학교 교사들이 에듀테크 활용 수업 설계 연수를 듣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9월 22일 천안늘해랑학교에서 특수학교 교사들의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하기 위한 현장 중심의 지원장학을 실시했다.


    이번 장학은 ‘마주온 기반의 에듀테크 활용 수업 제작의 실제’를 주제로 진행됐으며, 충남 정보교육지원단 소속 천안중학교 공진 교사가 강사로 나서 실제 수업 사례와 다양한 디지털 도구의 활용 방안을 소개했다. 참가 교사들은 실습 중심의 강의를 통해 수업에 즉시 적용 가능한 노하우를 배우고, 학생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효과적인 수업 설계 전략을 공유받았다.


    특히 이번 장학은 단순한 강의 전달을 넘어, ▲학생 개별 특성과 수준에 맞춘 수업 설계, ▲교사 간 협력 중심의 전문적 학습공동체 운영, ▲에듀테크 기반 창의적 수업 혁신 등 실질적 변화로 이어질 수 있는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서로의 수업 고민을 나누고 구체적인 실천 방법을 배울 수 있어 유익했다”며, “동료 교사들과의 연대감을 통해 교사로서의 성장을 체감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오동석 초등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장학은 교사 스스로 배우고 성장하는 데 중점을 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의 배움이 확대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장학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