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특별자치시에서 국제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설립된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이경영)가 2026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앞두고 개최한 입학설명회가 전국적인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설명회는 9월 6일(토), 10일(수), 13일(토) 총 세 차례에 걸쳐 세종국제고 한우리관에서 진행됐으며, 예비 입학생과 학부모, 중학교 진로·진학 담당 교사 등 총 1,052명이 신청해 학교에 대한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설명회는 대상에 따라 맞춤형으로 운영되었다. 1차와 3차 설명회는 예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6학년도 입학 전형 안내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안내 ▲학교 교육과정 및 기숙사 생활 소개 ▲주요 실적 발표 ▲재학생과의 만남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고, 2차 설명회는 중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입학 전형 및 교육과정 안내 ▲원서 작성 시 유의사항 ▲지도 방안 등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입학설명회는 사전 접수 시작과 동시에 신청이 마감될 정도로 큰 호응을 얻었으며, 행사장에는 각 지역에서 온 학부모와 학생들로 가득 찼다. 1차 설명회에는 538명, 2차 37명, 3차 514명이 참석해 학교 강당이 연일 뜨거운 열기로 가득 찼다. 현장을 찾은 학부모들은 “국제활동과 기숙사 생활, 입학 절차에 대해 구체적으로 안내받을 수 있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으며, 일부는 “재학생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들으며 자녀 진학에 확신을 갖게 됐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학교 홍보동아리 ‘세빛’ 학생들이 행사 진행을 맡아 자율성과 책임감을 발휘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참가자들에게는 입학전형 요강 책자와 기념품이 제공됐으며, 세국 행운권 추첨을 통해 USB, 머그컵 등의 소정의 선물도 증정되어 설명회는 축제 분위기 속에서 마무리됐다.
세종국제고는 2026학년도에 일반전형 80명(지역우수자 24명 우선선발 포함), 사회통합전형 20명 등 총 100명을 광역 단위로 모집하며, 정원 외로 최대 6명을 추가로 선발할 수 있다. 전형은 2단계로 나뉘며, 1단계에서는 영어 내신 성적과 출결을 평가하고, 2단계 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이경영 교장은 “세종국제고는 학생 개개인이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최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인재들이 우리 학교에 관심을 갖고 지원해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6학년도 세종국제고 입학전형은 자기주도학습 전형으로 실시되며, 원서접수는 12월 9일(화)부터 시작된다. 12월 17일(수)에는 1차 합격자 발표, 12월 27일(토)에는 면접 전형, 12월 30일(화)에는 최종 합격자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학교 누리집(https://sjgl.sjeduhs.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학 관련 문의는 입학홍보부로 하면 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