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 실시

기사입력 2025.08.11 15:46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학교폭력 예방·감소 위해 교원 대상 갈등관리·화해 지원 역량 집중 강화

    사진2_‘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jpg
    8월 11일 충남 공주에서 열린 ‘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 배움자리’에서 교원들이 갈등관리와 화해 지원을 주제로 실습과 토의를 진행하고 있다. [전북교육청=사진제공]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폭력 발생 시 학생들의 갈등관리와 화해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2025 관계회복지원단 역량 강화 심화과정 배움자리’를 8월 11일부터 13일까지 공주 일원에서 총 20시간 실습 과정으로 운영했다.


    이번 연수는 도내 교원 관계회복지원단을 대상으로 하며, 경미한 학교폭력 사안에 대해 처벌 중심 대응에서 벗어나 학생 간 관계 형성과 회복을 중시하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공감과 소통 기반의 대화 기법을 익히고,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주요 프로그램에는 ▲관계회복 대화모임 진행 실습 ▲회복적 질문 기법과 경청 훈련 ▲문제행동에 대한 긴급개입 이해 ▲다양한 갈등 상황 대응 방안 토의 등이 포함됐다.


    김지철 교육감은 “관계회복지원단 교원들이 학생 간 갈등을 교육적으로 해결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계회복을 토대로 한 따뜻한 학교문화 조성과 교육공동체의 자발적 성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