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지역 공공·연구기관과 협력한 여름방학 늘봄캠프 연수 실시

기사입력 2025.07.01 14:45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초등 19개교 40여 명 참석, 학교-본부-기관 간 협력체계 구축 위한 공동 준비
    초등교사·공공기관·국책연구기관 연구진 협업으로 세종 아이들 맞춤형 프로그램 개발
    함께 준비하는 여름, 아이들의 내일을 키우다1.jpg
    6월 30일, 2025 기관연계 여름방학 늘봄캠프 참여교 공동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학교지원본부(본부장 이미자)가 30일 오후 3시 30분 2025 기관연계 여름방학 늘봄캠프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2025 기관연계 여름방학 늘봄캠프 참여교 공동 연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늘봄캠프는 2024년 12월부터 2025년 4월까지 진행된 기관 간 업무협약과 기획회의를 토대로 기획되었으며, 세종시 초등교사와 지역 공공기관, 국책연구기관이 공동 참여하여 세종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고품질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번 공동 연수는 여름방학 늘봄캠프에 참여하는 학교들의 운영 준비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학교-본부-기관 간의 협력 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관내 초등학교 19개교의 늘봄지원팀장과 협력교원 등 40여 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캠프 운영의 세부 내용과 각자의 역할을 명확히 공유하고, 현장 의견을 적극 반영한 맞춤형 지원 방안과 프로그램 구성 방향 등을 중심으로 심도 있는 논의를 전개했다.


    학교지원본부는 이번 공동 연수를 통해 늘봄캠프 운영 준비를 체계화하고 학생들이 의미 있고 즐거운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초등교사와 공공기관, 국책연구기관의 연구진이 함께 참여한 공동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세종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고 흥미와 발달 단계에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한다.


    각 참여학교는 캠프 기간 중 학생 관리를 담당할 협력교원을 지정하는 등 학교 차원의 체계적인 운영지원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학교지원본부는 앞으로도 지역사회 공공기관 및 국책연구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여 학생들의 지속적인 배움과 성장을 지원하는 현장 중심의 교육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미자 학교지원본부장은 "이번 공동 연수는 우리 아이들의 여름방학이 단순한 쉼이 아니라, 의미 있게 배우고 자라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준비하는 소중한 자리"라며 "학교와 기관이 손잡고 만드는 이번 여름이 아이들에게 오래오래 기억에 남는 성장의 계절이 되길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