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보람119안전센터와 합동소방훈련 실시…화재 대응 역량 강화

기사입력 2025.06.23 16:11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실전 같은 훈련 통해 대피요령부터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까지 숙지

    소방훈련1.jpg
    23일 오후, 세종시교육청 버스 승차장에서 전체 직원들이 화재 대피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사진제공]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6월 23일 오후 2시, 본청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람119안전센터와 함께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실제 화재 상황을 가정한 실전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직원들의 위기 대응 능력 향상과 화재 예방 의식 제고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주요 훈련 내용은 ▲화재 발생 시 대피 요령 ▲자위소방대 임무 숙지 및 편제훈련 ▲중요문서 반출 ▲응급환자 후송 ▲소화기 및 소화전 사용법 ▲자동심장충격기(AED) 사용법 교육 등이다.


    세종시교육청 직원들은 이번 훈련을 통해 각자 맡은 임무를 체득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 체계를 점검하는 한편, 화재 발생 시의 경각심과 대응 요령을 다시 한 번 상기했다.


    특히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교육은 일상 속 심정지 환자 발생 시 초기 대응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실습으로, 실생활에서도 유용한 응급조치법을 익히는 기회가 됐다.


    이주희 세종시교육청 행정국장은 “화재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훈련이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