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과 함께하는 투명한 교육재정 운영." 울산교육청, 2026년도 교육예산 편성에 시민 의견 수렴

기사입력 2025.06.17 16:5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7월 15일까지 온라인 설문조사 진행, 25개 문항으로 16개 중점분야 투자 우선순위 시민 직접 선택

    울산시교육청.png
    울산광역시교육청

     

    울산광역시교육청(교육감 천창수)은 2026년도 본예산 편성을 앞두고 울산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오는 7월 15일까지 비대면 온라인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이번 조사는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고, 시민 참여예산제의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마련됐다. 설문은 울산교육청 누리집(https://use.go.kr)의 ‘시민참여예산-설문조사’ 메뉴 또는 QR코드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설문 문항은 총 25개로, 예산 편성 시 우선 지원이 필요한 분야, 사업별·분야별 투자 우선순위, 신규 사업 제안 등 총 16개 중점 분야에 대한 시민 의견을 묻는다. 특히 예산의 투입 우선순위를 시민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참여예산제의 실질적 효과가 기대된다.


    설문조사 결과는 관련 부서와 시민참여예산위원회에서 면밀히 검토한 뒤 2026년도 본예산과 교육정책 수립에 반영될 예정이다.


    아울러 울산교육청은 연중 상시로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시민참여예산제안방’과 카카오톡 1:1 대화방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청 관계자는 “예산 편성 과정에서 시민의 목소리를 반영함으로써 더 나은 교육재정 운영을 실현하겠다”며 “학생, 학부모, 교직원을 포함한 모든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