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 현장에 맞춤형 지원의 날개를 달다." 충남교육청, 유치원 교육과정현장지원단 역량강화 연수
기사입력 2025.06.12 16:30 댓글수 0교사 수업성장·건강한 소통 주제로 현장 고민 공유 및 해결 방안 논의
현장맞춤장학 지원과 수업 나눔 문화 확산으로 유아교육 질 향상 도모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6월 12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유치원 교육과정현장지원단 95명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충남교육청이 추진하는 ‘충남 온수업 한마당’, ‘수업나눔전문가’, ‘수업실연이끎교사’ 사업과 연계해 수업의 질 향상과 수업나눔 문화 확산을 목표로 구성되었으며, 교육과정현장지원단의 전문성을 심화하고 현장맞춤형 장학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연수는 청주 창신유치원 신현숙 수석교사의 ‘교사의 수업성장을 위한 수업나눔’을 주제로 한 강의로 시작됐다. 수업을 통한 교사의 자존감 회복과 성장을 촉진하는 방법, 수업 고민을 공유하며 함께 해결책을 찾는 과정 등이 공유됐다.
이어 규암초병설유치원 오미선 원감은 ‘건강한 소통으로 행복한 교육공동체’를 주제로 놀이 중심·배움 중심 방과후 과정 운영 사례를 통해 교육공동체 간 협력과 소통의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연수는 △현장맞춤장학 지원 역량 강화 △수업 나눔 문화 확산 △교육공동체 협력 체계 구축 등의 성과를 기대하며, 지원단의 실질적 역량 향상에 기여하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평가받고 있다.
양은주 유아교육복지과장은 “이번 연수는 유치원 현장의 수업성장과 장학 지원을 함께하는 교육과정현장지원단의 전문성을 더욱 공고히 다지는 계기였다”며 “앞으로도 교사와 유아가 함께 행복한 유아교육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