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적 주도성으로 여는 미래교육의 새로운 장." 대전교육청, 초등교원 900여 명 대상 미래교육 인사이트 …

기사입력 2025.06.11 12:47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6월 12·19·25일 3회 특강, 초등교원 900여 명 참여로 미래교육 방향성 제시
    1차 까망이고동이 협력적 주도성, 2차 수석교사 학습자 주도성, 3차 홍영일 교수 교사 주도성
    1차 비대면·2-3차 대면 진행, 협력적 주도성 발휘로 교실수업개선 여건 강화

    대전광역시교육청전경.jpg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미래교육의 방향성과 교원 전문성 강화를 위해 6월 12일부터 25일까지 총 3회에 걸쳐 ‘2025 미래교육 인사이트 특강’을 관내 초등교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교육의 변화와 실천 전략을 주제로, 초등교사들이 협력적 주도성을 바탕으로 한 교육혁신 방안을 모색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 차례에 걸쳐 총 900여 명의 초등교원이 참여한다.


    제1차 특강(6월 12일)은 ‘협력적 주도성’을 주제로, 교사 유튜버 ‘까망이고동이’가 강연을 맡아 교육현장에서의 협력과 자율성의 균형 잡힌 실천 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 강의를 진행한다.


    2차 특강(6월 19일)은 ‘학습자 주도성’을 주제로 전북 수석교사가 강연자로 나서며, 3차 특강(6월 25일)에서는 홍영일 교수가 ‘교사의 주도성’을 주제로 교사의 자기주도적 전문성 함양에 대해 대면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강은 1차는 비대면, 2·3차는 대면 방식으로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개최되며, 매회 약 300여 명의 초등교원이 참여할 계획이다.

     

     


    조성만 대전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특강은 교원들이 미래 교육환경에 주체적으로 대응하고, 변화하는 교육 속에서 학생 중심 수업 전환을 실천할 수 있는 통찰력을 높이는 기회”라며,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교실 수업 개선과 교사 역량 강화를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