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터전에서 펼치는 미래교육의 비전."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접근성과 효율성 확대 위해 양평 이전 시…

기사입력 2025.06.10 16:32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10일부터 이전 시작, 7월부터 양평에서 학생자치·리더십·인성교육 실시
    3차 단계별 이전 추진, 강화에서 양평으로 교육·사무물품 체계적 이동
    9일 지역주민 소통회 개최, 양평 교육자원 활용한 특색 프로그램 예고

    250610_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__접근성과_효율성_확대_위해_양평_이전_시작(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사진2).jpg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김계남 원장이 양평 이전에 앞서 삼상3리 마을 주민들과 함께 소통하며 기관 이전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

     

    경기도교육청학생교육원(원장 김계남)은 접근성과 기관 운영 효율성 확대를 위해 양평으로의 본격적인 이전 절차에 돌입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전은 ‘경기도교육청 직속기관 이전·재배치 기본방향’에 따라 추진되며, 오는 7월부터 학생자치·리더십 교육 및 인성 교육 등 학생교육원의 핵심 교육 프로그램을 양평 교육자원을 기반으로 본격 운영하게 된다.


    이전은 세 단계로 진행된다. 1차는 양평학생야영장의 물품을 삼산분교 임시사무실로 이전하고, 2차는 기존 강화 소재 학생교육원에서 교육물품을 양평으로 옮긴다. 마지막 3차에서는 사무실 물품을 양평으로 이전해 모든 기능이 새로운 위치에서 작동하게 된다.


    이와 관련해 학생교육원은 9일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 간담회를 개최해 이전 과정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강화했다.


    김계남 원장은 “신속하고 체계적인 양평 이전을 통해 학생교육원이 보다 나은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양평의 풍부한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해 미래를 준비하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