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3주체 협력 강화로 상생 교육 생태계 구축." 충남교육청, 2025 학부모 교육참여 특색사업 운영

기사입력 2025.06.10 15:10 댓글수 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s url
    교육 3주체 신뢰 구축과 교권보호 강화 추세 반영, 맞춤형 지원 제공
    아산북수초·천안호수초·방포초 등 다양한 학교별 특색사업 지원
    학부모 참여 활성화와 교사 업무 효율성 향상, 상호 협력 문화 조성

    사진1_2025 학부모 교육참여 특색사업 운영.jpg
    태안 방포초에서 학부모들이 '굿바디 운동, 서로 마음잇기' 참여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사진제공]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학교와 가정 간 협력을 강화하고, 교사·학생·학부모 간 신뢰 기반 교육 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2025학년도 학부모 교육참여 특색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학부모의 교육 참여가 활발해지고 교권 보호에 대한 요구가 커지는 현장 상황에 대응해, 학부모의 적극적인 학교 참여를 지원하고 동시에 교사의 관련 업무 부담을 줄이기 위한 맞춤형 대책으로 마련됐다.


    특히 교육현장의 요구를 바탕으로 교사들의 의견을 수렴해 기획된 이번 사업은 학부모 지원정책과 참여 활성화 방안이 다양하게 포함됐다. 주요 지원 대상 사업으로는 ▲아산북수초 ‘늘푸른 학교만들기’ ▲천안호수초 ‘보호자와 꿈을 펼쳐라’ ▲방포초 ‘굿바디 운동, 서로 마음잇기’ ▲대덕초·우강초 ‘자녀와 칙칙폭폭 기차여행’ ▲금산산업고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 등이 있다.


    정은영 초등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학부모, 교사, 학생 간 상호 이해와 존중을 높여 협력적인 학교 문화를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사의 학부모 관련 업무를 보다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이와 함께 학부모 지원정책과의 지속적인 소통, 현장 맞춤형 정책 제안, 우수사례 공유 등 병행 과제를 추진해 학부모 참여 문화를 지속적으로 확산할 방침이다.


     

    SJEDU뉴스

    backward top home